행정도시건설청 " 한국춘란전시회 개최"
행정도시건설청서 한국춘란전시회 개최
- 중투호, 복륜, 소심, 홍화 등 희귀난 100여 점 전시 -
□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(청장 한만희)은 (사)한국난문화협회 대전동초난우회의 한국춘란 전시회를 행복도시 건설청 홍보관에서 3월 5일부터6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. ㅇ 이번 蘭전시회는 난을 사랑하는 동호인들이 소장한 중투호, 복륜,소심, 홍화 등 한국 특유의 춘난 100여점이 전시되어, 세종시인근 주민의 문화생활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. □ 한국난문화협회 관계자는 “이번 행사는 세종시의 성공적 건설과주민의 여가․문화생활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최하게 되었으며,매년 이 행사를 개최할 계획”이라고 말했다. ㅇ전시회는 연기군 금남면 소재 건설청 홍보관에서 개최되며,관람시간은 5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, 6일은 오후 3시까지 이다. □한편, 건설청에서는 세종시 중앙공원 인근에 시민의 문화생활을 위한수목․난․꽃․야생화 등의 상설전시장을 조성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.
□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(청장 한만희)은 (사)한국난문화협회 대전동초난우회의 한국춘란 전시회를 행복도시 건설청 홍보관에서 3월 5일부터6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.
ㅇ 이번 蘭전시회는 난을 사랑하는 동호인들이 소장한 중투호, 복륜,소심, 홍화 등 한국 특유의 춘난 100여점이 전시되어, 세종시인근 주민의 문화생활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.
□ 한국난문화협회 관계자는 “이번 행사는 세종시의 성공적 건설과주민의 여가․문화생활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최하게 되었으며,매년 이 행사를 개최할 계획”이라고 말했다.
ㅇ전시회는 연기군 금남면 소재 건설청 홍보관에서 개최되며,관람시간은 5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, 6일은 오후 3시까지 이다.
□한편, 건설청에서는 세종시 중앙공원 인근에 시민의 문화생활을 위한수목․난․꽃․야생화 등의 상설전시장을 조성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.